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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/python

(python) tkinter을 통한 GUI 프로그래밍4 - 관련 예제들1

계산기

  • 수식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결과를 출력할 수 있는 계산기를 작성한다.
  • 수식의 형식은 파이썬과 동일해야한다.
  • eval() 함수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수식을 계산한다.

(힌트)

  • Calculate 함수에서 entry의 값을 가져와서 계산하도록 한다.
def calculate(event):
    result = eval(entry.get())  # entry에서 가져온 문자열 내용대로 계산
    label.configure(text='결과: '+str(result))  # 생성한 label의 text를 바꿈
  • entry에 엔터를 누르면 calculate 함수가 호출되도록 한다.
entry = Entry(window)
entry.bind('<Return>', calculate)

 

 

 

 

 

 

랜덤한 사격형 그리기

  • 윈도우 하나 만들고 여기에 랜덤한 크기의 사각형을 여러 개 그려보자.(실행과 동시에 그려짐)
  • 사각형 위치, 크기, 색상은 랜덤이다.

(힌트)

random.randint(0,3)  # 0에서 3 사이(3포함)의 정수 중 랜덤한 값 반환

radom.randrange(10)  # 0에서 9 사이(10미만)의 정수 중 랜덤한 값 반환

colorList=['red', 'blue', 'green']
random.choice(colorList)  # colorList의 리스트 중 랜덤하게 하나를 선택하여 반환